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경상남도 그리고 시와 군에서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더욱 더 확대하여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선다고 합니다. 경남도에 따라보자면, 도내 전역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하며, 경남 사랑상품권은 2020년 초부터 200억 원 규모로 발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세부적인 사용처를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에 관한 소식 더 받아보기

지역사랑상품권은 선불 충전식 모바일 상품권으로 제로페이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가맹점에서는 매출액에 상관없이 수수료를 완전히 무료로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하며, 부가가치세 납부 세액 공제 대상에 상품권 결제액이 포함되어있기에 소상공인의 세 부담 완화 혜택까지 이루어질 수 있다고하네요.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소비자는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공제 혜택까지 주어진다고하며, 도립미술관을 포함한 도 내에 있는 공공시설 총 8곳에서 할인과 같은 혜택 또한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상시 7% 할인이 되어진 가격으로 1인당 월 70만 원까지 구매를 할 수 있으며, 도에서는 상품권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지만, 도청 그리고 유관기관이 각종 포상금 그리고 시상금 등을 제공할 때 경남사랑상품권 이용을 권장을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시와 군에서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을 확대하고 있다는데, 총 8개의 시군에서 발행하던 지역사랑상품권은 현재 총 16개의 시군으로 확대가 되어진 상태이며, 2020년에는 시군 발행액이 약 1,670억 원 이상으로 지난해보다 약 600억 원 이상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행정안전부에서도 시와 군 상품권 발행 규모의 4%를 재정 지원하여 시군 상품권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고하며, 시군별로 5%에서 10%의 할인 판매 등 여러가지 소비자 구매 혜택까지 주어지고 있다고합니다.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도에서는 이를 통해서 경기 침쳋 그리고 소비 부진 등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뿐만아니라 골목상권 활역제고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시와 군의 맞춤형 상품권 발행으로 도민의 상품권 사용에 따른 혜택 그리고 편의성 또한 추진하고있으며, 기존 종이 상품권과 같이 제로페이 기반의 모바일상품권 등 병행하여 발행한다고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강화하여 진행 할 계획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나 모바일상품권으로는 기존에 존재하던 종이 상품권의 문제점으로 지적이 되어 불투명한 유통 문제 등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상품권에 관한 소식 더 받아보기

경상남도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은 이미 시행되고 있으며, 경상남도에서는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대한민국 최초로 신청을 할 때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식까지 도입하여 여러 눈길을 끈 적이 있습니다.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경남 지역사랑상품권을 받기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대상은 경상남도(경남)에 주소를 둔 경남도민 중 중위소득 100% 이하로 소득 하위 50% 가구라고 정해져있으며, 전체 지원 대상은 약 52만 1,000 가구로 보여지고있으며, 전체 지원액은 약 1,7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경남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경남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를 알아보기 전 해당 상품권은 건강보험료 데이터를 기반으로하여 1인 가구는 20만원, 2인 가구는 30만원, 3인 가구는 40만원, 4인 가구와 그 이상의 가구에게는 50만원을 선불카드(경남사랑카드)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각 주소지에 적혀있는 바와 같이 시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하며, 기간 또한 2020년 9월 30일까지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 또한 대형마트나 유흥업소, 사행업소 그리고 온라인 쇼핑에는 사용할 수 없게 제한을 두었습니다.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경남 지역사랑상품권 즉, 재난기본소득으로 분류되어진 지원금은 의료나 건강에 관련되어진 업종에도 자주 쓰일 것으로 예상되며, 병원을 비롯하여 피부과나 한의원 및 한방병원 등 병원이나 의원은 물론이고 약국과 한약방 및 산후조리원과 홍삼제품 등 건강식품 전문점, 문화, 레저, 여행업종에도 종종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품권에 관한 소식 더 받아보기

게다가 헬스장이나 당구장, 볼링장 등 제러 스포츠 업소와 스포츠용품점, 악기점, 영화관, 애완동물, 화랑 등 취미 관련 업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호텔과 콘도, 펜션 등 숙박업소 그리고 철도와 택시, 고속버스 등 이용을 할 때에도 결제 및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남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

게다가 학원 그리고 서적과 문구, 완구점, 가방, 시계, 귀금속, 신발 등 신변잡화, 의류, 미용실, 안경원, 각종 회원제 업소에서도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보이며, 이밖에 가구 그리고 가전제품과 컴퓨터, 보일러, 페인트, 조명, 타일, 침구류, 커튼류, 식기 그리고 세탁소와 각종 수리점 및 주유소, 충전소, 자동차정비, 부품, 세차장, 중고차, 이륜차, 판매업소, 부동산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