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대한민국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에 따라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에 대한 신청이 이번에 다가오는 2020년 5월 11일 월요일 아침 7시부터 해당 카드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이 된다고 합니다. 행정안내부에 따라보자면, 참여 카드사는 Kb국민카드와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가 되겠습니다. 따라 재난지원금 선불카드의 사용처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및 지원금 더 알아보기

추가적으로 공적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신청을 할 때 요일제가 적용된다고하며, 카드사의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신청일로부터 이틀이 지난 후 충전이 된다는 방식입니다. 주민등록표상으로 세대주 본인이 신청해야 한다고하며, 세대주 본인 명의 카드로 지급을 받게 되어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 지원금의 전부와 일부를 만원 단위로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다고하며, 기부 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을 카드에 충전해주는 방식도 나왔다고하죠. 재난지원금 가구원 수 조회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조회는 언제든지 5부제와 상관없이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2020년 5월 11일부터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총 9개의 카드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5월 10일 행정안정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첫 주에는 공적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요일제를 적용시간다고했으며, 11일부터는 출생연도 끝자리 1, 6, 12일에는 2와 7, 13일에는 3과 8, 14일에는 4와 9, 15일에는 5와 0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다고하며, 16일부터는 5부제가 적용되지 않아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카드사의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신청을 하고나서 이틀 뒤 충전이 된다고합니다. 주민등록표상으로 세대주 본인이 신청해야 한다고하며, 세대주 본인 명의의 카드로 지급을 받아야한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긴급재난지원금 가구원 수 조회에 대해서는 긴급재난지원금.kr이라는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에 대해서도 5부제로 대상을 하였다고하지만, 지금부터는 언제든지 조회를 할 수 있게끔 바뀌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및 지원금 더 알아보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을 하려고한다면,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지원금의 전부와 일부를 만원 단위로 선택하여 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부 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을 카드에 충전해준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을 받은 충전금은 기존 카드 포인트와는 별도로 구별이 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평소에 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똑같이 사용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가맹점으로부터 결제를 한다면 카드 청구액에서 자동으로 차감이 되는 방식입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지원금은 2020년 3월 29일 주민등록지를 기준으로하여 광역 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제한업종을 제회한 카드 결제가 가능한 어떠한 곳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2020년 8월 31일까지 모두 사용을 해야하는 제한적이라는게 있지만, 사용하지 못한다면 잔액에 대해서는 소멸한다고 합니다. 사용 금액과 지금까지의 잔액은 카드사 문자메시지 그리고 홈페이지, 고객센터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생계에 무리가 가고있어 어려워진 가계의 소득보전 외 소비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사용처에 제한을 두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백화점과 수퍼마켓을 포함하여 면세점, 기업형 슈퍼마켓 및 대형 전자판매점, 온라인 전자상거래, 상품권, 귀금속 등 환금성 물품을 살 수 있는 업종과 유흥업 및 마사지 등 위생업, 골프연습장 등 레저업, 사행산업, 불법사행산업 등으로 가려지고 있습니다. 조세와 공공요금 및 보험료, 교통 및 통신비 등 카드 자동이체에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각종 편의점이나 제과점 등 프랜차이즈인 경우에도 해당지역에 사업자 등록을 했던 대부분의 점포에서 긴급재난지원금 및 선불카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지정되어진 제한 업체는 카드사별 업종에 분류에 따라서 일부적으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하며, 카드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지급을 한 자체 재난지원금 중 사용처 연매출 10억원 이상 업체 등을 제한한 바 있다고하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매출액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사용지역의 경우에서도 시와 군 단위로 제한하지 않는다고하며, 광역시와 도 단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합니다. 게다가 제한업종에 사용을 했을 경우에 결제 즉시 문자로 통보되어 재난지원금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정부에서는 신용카드 그리고 체크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결제할 때 수수료와 부가세 등의 명목으로 추가 금액을 받는 행위 등을 명백한 불법과 위법 행위로 판단한다고하며, 관련법률에 따라서 처벌하기로 한다고해요. 이를 위해서 시와 도별로는 차별거래 및 불법유통 신고센터를 설치했다고하며, 단속을 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은 이번에 다가오는 5월 18일부터 카드사와 연계되어진 은행 창구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하며, 선불카드 혹은 지역사랑상품권 또한 18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처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역 내 소비 진작 그리고 골목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사용처를 제한할 수 밖에없다는 이유로 사용의 어려움이 최소화되도록 사용처를 계속해서 안내하겠다고 윤종인 행안부 차관이 말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