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여러분들은 11일부터 온라인으로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한 해당 요일에 요일제에 맞게 신청을 진행 하셨나요? 아직 하지 않은 분들은 추가적으로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에 관련되어진 내용인데요. 새로 업데이트가 되어진 내용은 아니며, 이전부터 있던 내용이지만, 모르고 신청하는 분들이 꾀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 이렇게 긴급재난지원금 충전과 신청에 관련되어진 정보를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혜택이 더있어요)

추가적으로 말씀드릴 내용은 긴급재난지원금만 있는 것이 아닌 정부에서 내놓은 여러가지 지원금 혜택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 그리고 우리들의 생계를 위해 지원금을 주곤하는데, 이 외에도 많은 지원금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있기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꼭 참고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총 9개의 카드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0년 5월 11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충전 신청을 받고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이 가능한 카드사는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가 있습니다. 비씨카드는 제휴사인 10개의 은행 및 케이뱅크와 새마을금고 그리고 우체국과 신협카드가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은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출생연도 마지막 자리에 따라서 요일제를 실시하고있으며, 참여를 하고있는 카드사 중 한가지의 카드사를 선택하여 PC나 모바일 홈페이지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을 한다면 신청일로부터 승인이 난 2일 후부터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혜택이 더있어요)

특히나 주민등록표상에 나와있는 세대주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한다고하며, 세대주의 본인 명의 카드로만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을 할 경우에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지급을 받아볼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나 일부를 선택하여 기부를 할 수 있다고하며, 기부를 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신청한 카드에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방식으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지급을 받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충전금은 기존 카드사의 포인트와는 다르게 구별이 된다고하며, 평소에 카드 사용방법과 비슷하게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수있으며, 이를 통해 카드 청구액이 자동적으로 차감이 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충전되어있는 포인트를 2020년 8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주어야하며, 이때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에 대해서는 환급이 되지 않고 소멸된다고 합니다. 사용금액과 잔액은 카드사 문자로 확인이 가능하며, 혹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을 한 뒤 사용을 할 수 있는 곳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2020년 3월 29일 주민등록지를 기준으로 광역 자치단체 즉, 특광역시와 도 내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제한업종을 제외한 모든 곳에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이번에 실시하고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가계에 소득보전 외에도 소비진작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사용처에 제한 을 둘 것이라고하며, 백화점과 면세점,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 포함), 대형전자판매점과 온라인 전자상거래는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꼭 인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게다가 상품권이나 귀금속 등 환금성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업종이나 유흥, 위생, 레저, 사행산업 및 불법사행산업, 조세 및 공공요금을 포함해 보험료나 카드자동이체 등에도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제한되어있는 업체명이나 브랜드는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알아볼 수 있으며, 참고사항으로 카드사별로 업종 분류에 따라서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정부 지원금 알아보기 (혜택이 더있어요)

정부에서는 앞서 일부의 지자체로부터 지급되어진 재난지원금과 일부를 차별화시켜 사용이 편리하게 조치를 했다고하며, 이에 따라 일부의 지자체에서는 자체 재난지원금 사용처 중 연매출 10억원 이상 나오는 업체 등을 제한하기도 했는데, 이와 다르게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매출액 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사용지역의 경우도 시와 군 단위로 제한을 하지 않으며, 광역 시와 도 단위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바뀌었으며, 제한 업종에서 사용을 했을 경우에 결제 즉시 문자로 통보되어 재난지원금 사용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온라인 신청과 다르게 오프라인 신청은 이번에 다가오는 18일부터 카드사의 연계은행 창구로 직접 방문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으며,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서도 선불카드나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등으로 지급을 받아볼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과 차별을 두기 위해 추가 요금을 요구하는 등 여러가지 비슷한 행위에 대해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위법행위에 해당하는 만큼 차별거래와 불법유통 신고센터를 설치하여 단속을 진행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신청

한편 행정안전부 차관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역 안에서 소비진작과 골목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며,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제한을 둘 수 밖에 없다며, 국민들이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게 카드사 홈페이지와 지자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계속해서 알려주겠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