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최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본격적으로 할 수 있는 날이 시작되면서, 5월 13일부터는 긴급재난지원금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입금이 되며 금융회사와 같은 곳에 사용처와 사용방법에 대해 사람들의 궁금증과 문의가 계속해서 늘고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받는 분들에게는 기존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방법과 다른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다는 반응이 많다고하죠.

또 다른 지원금 알아보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재난지원금 지급이 완료가 되었지만, 신용카드사를 바꿀 수 있는가에 대한 궁금증에 차있는 질문 또한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대답으로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하나의 카드사로 재난지원금을 받았다면, 재난지원금을 모두 소진할 때까지 같은 카드사의 카드로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오늘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대주가 하나의 카드사의 카드를 총 3장을 가지고있다면, 그 중에 2장을 자녀에게 주어도 동일하게 재난지원금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재난지원금의 전체 한도 내에서 어떤 카드를 사용하던지 상관이 없다고하는데, 그 중 가족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가 한 장이라면 세대주의 명의로 되어있는 신용카드를 동일한 회사에서 신규적으로 발급을 받아야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재난지원금을 받았지만, 신용카드 유효기간이 2020년 8월 31일 전에 끝이나는 경우에는 해당 카드사에 방문하여 새로운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사용을 해야합니다.

또 다른 지원금 알아보기

재난지원금이 지급이 되어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한다면, 사용 금액과 잔액 또한 문자메시지나 카카오톡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는 업종의 가게에서 사용했다면, 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아니라 기존의 카드 지불 방식대로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혹시나 무조건 재난지원금을 사용 해야한다면, 사용을 할 매장에 미리 문의나 연락을 취해 확인을 하고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방법이 되겠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KB국민카드는 모바일 기기의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재난지원그 사용 가맹점 지도를 회원 가입을 하지 않아도 언제나 사용할 수 있다고하며, 신한카드 또한 비슷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신용카드 그리고 체크카드로 결제를 한다고한들 포인트 적립과 할인 등의 해당 카드에 활용할 수 있는 혜택 서비스는 모두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더라도 그대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어보자면, 10만 원을 결제했을 때 5,000원 환급 조건이 해당되는 카드를 사용했다면, 결제를 하고난 뒤 10만 원이 지출되고 저너표 매입일에 5,000원이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체크카드 캐시백 또한 마찬가지라고하며, 재난지원금 이용 금액에 대해서는 카드 이용 실적에 합산이 된다고 합니다. 선불카드보다는 이런 이유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다른 지원금 알아보기

사용하는 사람이 카드사를 통하여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뒤 정상적으로 지급을 받았을 경우에 결제를 한다면, 재난지원금이 제일 먼저 빠져나가게 된답니다.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방법

하지만 보건복지무 아동돌봄쿠폰 그리고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받고있다면, 아동돌봄쿠폰과 경기도 재난지본소득을 먼저 소진한 뒤 순차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