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여러분들은 매년 5월이 다가오면 무슨일을 제일 기대하시나요? 가족들과의 휴가, 쉴 수 있는 많은 날이 있는 달, 오랜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좋은 날 여행을 할 수 있는 달 등 여러 대답이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정마라 열심히 일한 사람들에게 혜택이 있는 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게 무슨말인가?

신청자격, 대상자, 조건, 2020년 근로장려금 확인 바로가기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것이며, 이 외 관련 자료로 신청자격과 대상자 그리고 조건과 굉장히 세부적으로 정리되어있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에 대한 정보까지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년 한 해 너무나도 열심히 일한 당신에게 드리는 혜택에 대한 소식을 기분좋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오늘은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한 내용에 대해 정보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보통 사람들에게는 5월달이 되면 많은 빨간날로 쉬는날과 가정에 달로 잘 알려져있지만, 근로자 입장에서는 지난 1년간의 근로소득에 관하여 장려금을 신청하는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으로 오히려 더 반가운 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9년 귀속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 이번 2020년 5월 1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장려세제 영어로는 Earned Income Tax Credit, EITC은 아주 열심히 일을 하고있지만, 안타깝게도 소득이 일정액 이하인 근로자 또는 사업자 가구에 별도의 기준으로 산정되어진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라고 볼 수 있는데, 이는 국민의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국가 혜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자녀장려세제 영어로는 Child Tax Credit, CTC 또한 저소득층의 자녀 양육을 금전적으로 지원을 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 18세 미만의 부양 자녀가 있다면, 자녀 1명 당 정해져있는 액수를 지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 대상자, 조건, 2020년 근로장려금 확인 바로가기

2020년 근로장려금은 지난 해인 2019년도 귀속 근로장려금으로 작년 1년간에 근로소득을 기준으로 장려금을 신청하여 지급받을 수 있는데, 만약 회사에 소속이 되어있고 연말정산을 이미 끝낸 근로자라면 바로 근로장려금 신청이 가능하며, 프리랜서나 일용근로자 등 종합소득세 신고를 끝낸 뒤 근로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자녀장려금 신청방법

장려금을 신청하려면 총 4가지 중 본인이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제일 먼저 ARS의 경우네는 1544-9944 번호로 문의전화를 해서 장려금메뉴를 통해 주민등록번호 13자리 그리고 개별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신청을 아주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 등록되어있는 자기자신의 연락처로 전화를 할 경우에는 개별인증번호 입력 절차 또한 생략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게다가 모바일의 경우에도 신청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 '손안에 홈택스'라는 이름의 손택스 앱을 통하여 신청하는 방법인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을 선택한 뒤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와 같이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뿐만아니라 예전부터 가장 보편화되어있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방법으로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 또한 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라는 홈페이지에서는 메인화면에 있는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 바로가기를 통하여 아주 쉽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19로 비대면이 확대되었으며, 다른 신청 방법으로도 너무나도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기에 앞서 언급한 3가지 방법으로 신청을 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빠르고 쉽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자녀장려금 신청기간, 지급액

신청자격, 대상자, 조건, 2020년 근로장려금 확인 바로가기

장려금은 앞으로 다가올 6월 1일 월요일 자정까지 주말을 포함하여 매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신청을 할 수 있다고하며, 신청을 할 수 있는 기간이 지난 후에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기간이 지나 신청을 하기에 패널티로 10% 감액이 적용되어 총 산정금액의 90%만 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장려금은 가구의 구분에 따라 굉장히 다르게 산정이 된다고하는데, 단독 가구의 경우에는 2019년도 귀속 소득으로 2,000만원 이하 가구에게 최대 150만 원을 지급하며, 홑벌이 가구에게는 3,000만원 이하 가구에게 최대 260만 원을 지급 그리고 맞벌이 가구에게는 3,600만원 이하 가구에게 30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자녀장려금은 가구의 구분을 하지 않고 가구 총소득이 4,000만원 이하라면 부양자녀 1인당 70만 원이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신청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으로 2019년도 6월 1일 기준으로 가구원 재산 합계액이 약 2억원 미만이어야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되며, 재산을 합계한 금액이 1억 4,000만원 이상, 2억원 미만이라면 경정 장려금의 50%만 지급이 된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국적과 부양 자녀, 전문직 사업 종사자 규정 등으로 장려금 신청과 관련되어진 몇 가지 제한 사항 그리고 감액에 대한 부분이 존재하기에 근로장려금 신청 전과 후로 안내되는 안내문을 꼼꼼하게 잘 살펴보아야 할 것 입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자녀장려금에 대해서

2020년도 근로장려금 신청은 지난 해와 다르게 편리성이 엄청나게 강화되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제일 먼저 근로장려금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는데, 그 전 4월에서는 국세청은 미리 등록되어있는 SNS를 통하여 근로장려금에 대한 사전 안내를 미리 통보했으며, 실제로 어느 신청자는 해당 알림을 통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고난 뒤 근로장려금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알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장려금 신청에 관한 부분 또한 엄청나게 편리하게 바뀌었다고 하는데,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한 뒤 근로장려금 신청 완료까지 약 3분도 채 걸리지 않는다고 알려져있으며, 이렇게나 빠르게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세청에서는 기존에 등록되어있는 소득 자료와 가구 정보들을 바탕으로 장려금을 미리미리 계산을 해놓아 예상 금액을 확인한 뒤 수령 방법을 선택해주면 모든 신청이 발빠르게 진행이 된게 조치를 해놓았다고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근로, 자녀 장려금 신청 과정에서도 계산되어진 장려금이 예상과 다르게 금액에 차이가 있기에 소득 명세를 자세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몇번의 선택만으로 국세청에 신고되어있는 명세를 확인할 수 있다고하며, 장려금에 대해 미리보기 서비스와 같은 간편서비스 또한 기존보다 훨씬 편리하게 접근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0년 장려금의 경우에 정부에서는 장려금 지급 법정 기준인 10월 1일보다는 빠르게 앞당겨 8월 중에 장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고 합니다. 국세청에서는 장려금 수급가구의 절반이 넘는 저소득 가구에게 생활에 보탬이 되고자, 코로나19로 위축되어진 사회와 경제 상황을 고려하여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혹시나 기간 안에 신청을 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기존 지급 예정일인 10월에 장려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너무나도 열심히 대한민국에서 국가와 자신을 위해 일한 근로자들에게 주어지는 또 다른 혜택으로 알려져있는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생계유지와 힘든 하루하루에 도움이 되고 근로를 통하여 얻는 작은 보람을 또 다시 느낄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라는 문구 처럼 열심히 일한 그대들이여 보상을 받을 때가 되었습니다. 꼭 이와 같은 혜택을 받아보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