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모든 대한민국 국민들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 방문 신청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날짜는 2020년 5월 18일부터 시작이 된다고하며, 아침 9시부터 방문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 다른 지원금 확인하기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 중 한가지를 선택해 지원받아볼 수 있는 방식으로 신청하는게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인데, 이 신청을 전국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앞서 온라인 신청을 받아온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도 각 카드사 연계 은행 창구를 통해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이와 같은 사실을 바탕으로 행정안정부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받으려고하는 국민들에게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음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을 하면 된다고 각종 뉴스를 통해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일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지자체 홈페이지로부터 또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한 별도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온라인 신청도 받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지자체마다 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는 신청방법에 해당하는 사항입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원칙적으로는 주민등록표상에 세대주 본인이 직접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등을 지참하여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세대원이나 대리인이 위임장을 지참한 경우에는 세대주 대신에 방문하여 신청을 진행해도 된다고 합니다.

 
또 다른 지원금 확인하기

신청은 공적 마스크를 판매할 때 처럼 요일제가 적용이 된다고하며, 세대주의 출생연도 끝자리가 1, 6이라면 월요일에 신청이 가능하며, 2, 7은 화요일, 3, 8은 수요일, 4, 9는 목요일, 5, 0은 금요일에 신청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로 받아볼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을 하고나면 바로 그자리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물량이 부족하다면, 나중에 받아야 할 수 있다고하며, 이런 경우에는 지급일을 별도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자체에서 신청할 때에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전부나 혹은 일부를 선택해 기부를 할 수 있으며, 기부 금액을 뺀 나머지 금액을 받아볼 수 있겠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의 경우네는 카드나 모바일형으로 만원 단위로 기부가 가능하며, 종이 형태는 지자체별 최소 권종 내로 기부금액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선불카드는 해당 지자체에서 준비를 한 선불카드 권종 안에서 선택하여 기부를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선불카드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원금을 지급 받는 긴급재난지원금 또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 지역과 업종에 제한이 존재하며, 지역사랑상품권은 특별 혹은 광역시에서, 도 지역에는 세대주가 거주하는 시와 군 안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 사용처 그리고

또 다른 지원금 확인하기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유흥업종이나 사행산업 및 불법사행산업, 온라인 전자상거래 등은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선불카드에 대해서는 112개 지자체에서 제공을 한다고하는데, 대부분 세대주가 거주를 하고있는 광역지방자치단체 안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선불카드 사용 가능 업종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지자체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방식으로 사용처와 동일하게 되어있습니다. 일부의 지자체에서는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업종에 맞춰진 곳 또한 있으며, 정확한 내용에 대해서는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이나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에 대해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금과 동일하게 8월 31일까지 사용을 해야하며, 만일 정해진 날짜까지 사용을 모두 하지 않는다면, 남은 지원금은 소멸하게 된다고 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종이 형태의 지역사랑상품권은 사용기한이 원래 5년으로 알려져있지만, 정부와 지자체에서는 이를 되도록 8월 31일까지 사용하도록 안내와 권고를 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지난 11일에는 온라인 신청을 받기 시작했는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충전 방식 긴급재난지원금도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과 같이 18일부터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지원금 확인하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재난지원금을 충전 받고 싶었지만,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어려웠던 분들이라면 18일부터 각 카드사 연계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해당 창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 은행으로는 KB국민카드가 KB국민은행이며, NH농협카드는 농협은행 및 농축협에 방문하시면 되며, 신한카드는 신한은행, 우리카드는 우리은행, 하나카드는 하나은행을 방문하여 해당 창구를 찾아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신청

한편 지난 5월 11일부터 시작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의 온라인 신청에 대해서는 16일부터 요일제가 해제되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여러가지 결제수단으로 지급하여 국민들에게 가장 편리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설계했다는 이유로 우리들은 신청을 할 때 아주 간편할 것이며, 오프라인 신청이 시작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생활 속 거리두기를 고려해 되도록이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