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희망타운 자격

신혼 희망타운 자격

신혼 희망타운 자격

 

혹시 신혼희망타운이란 단어를 들어보았나요? 최근 신혼부부의 인정범위가 확대되며, 생애 최초 주택을 구입할 경우 신혼부부에게는 지원금 금리 인하라는 혜택이 있는데, 혼인기간에 관계없이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신혼희망타운이라는 타운을 분양받아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 입니다.

 
신혼 희망타운 지역, 조건, 소득기준

조금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다면, 참고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이와 같은 상황에 직면한 신혼부부들에게는 좋은 내용의 정보이기를 바랍니다.

신혼 희망타운 자격

 

신혼 희망타운 자격

 

여러분들은 시대가 많이 변했다고 느끼는 때가 언제인지 생각해 보았나요? 신혼 자격 중 전례 없는 주택 구입에 대한 소식이 보이고 있는데, 한마디로 정리해보자면, 앞으로는 혼인기간에 상관없이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다면 신혼희망타운을 분양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런 소식을 접할 때 시대가 많이 변하고 있구나 느낀답니다.

게다가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부부에게는 제공되는 특별 혜택이 있어보이는데, 전용 지원금상품의 금리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자세하게 알아보자면, 국토교통부에서는 신혼희망타운을 분양받아볼 수 있는 신혼부부의 범위를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구로 확대를 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주거복지로드맵 2.0에 따라 신혼부부의 인정범위가 전 보다는 더욱 더 확대가 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신혼 희망타운 지역, 조건, 소득기준

정부에서는 발빠르게 로드맵을 발표하게 되면서, 신혼희망타운 공공임대주택 입주 대상 신혼부부에 대한 자격을 6세 이하 자녀를 두고있는 가구까지 확대를 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분양형 신혼희망타운까지 꼭 넓혀야 할 필요가 있는가에 대한 의견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등으로부터 제기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국토부에서는 신혼부부 조건 확대를 위해서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을 개정할 것이라고하며, 2020년 7월 중에 시행을 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국토부에서는 신혼희망타운 15만 가구 중 분양형 10만 가구에게 앞으로 다가올 2025년까지 모두 분양을 완료할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수도권에서 약 7,403가구가 대상이며, 지방에서는 603가구 등으로 총 8,006가구의 신혼희망타운이 분양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각 도시별 가구 수를 확인해보자면, 수도권은 8월 양주 회천에 506가구, 화성 능동은 298가구가 분양된다고 하며, 9월 시흥 장현은 822가구, 화성 봉담 2에서는 304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순차적으로 12월에는 과천 지식타운에서 645가구, 고양 장항에서는 1,438가구, 성남 대장은 707가구, 위례는 294가구 등 분양 예정이라고 합니다.

임대형 5만호는 분양형 그리고 동일한 면적과 품질로 공급이 된다고하며, 면적은 약 46~59m^2로 표기되어있으며, 2020년 6월부터 입주자 모집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것이라고하니 이에 해당되는 신혼부부나 만 6세 이하의 어린이를 보호하고있는 신혼가정에서 분양받고자 한다면, 꼭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신혼희망타운은 법정 기준보다는 약 2배가 많은 어린이집을 설치할 것이라고하며, 통학길을 특화시키고, 층간소음 저감 등으로 아이들을 키우기 좋은 환경에 육아 특화설계를 적용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내용과 함께 국토부에서는 신혼부부가 안전하고, 안심하며, 오래 살 수 있는 저렴한 공적임대주택을 2025년까지 40만 가구에게 공급한다고 합니다.

신혼 희망타운 지역, 조건, 소득기준

전세계약 혹은 주택구입을 위한 목돈 마련이 너무나도 어려운 신혼부부에게는 신혼부부 전용 금융상품 또한 지원한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려는 연소득 7,000만원 이하 신혼부부에게는 전용 구입자금 지원금상품을 통하여 1.65%에서 2.40%의 낮아진 금리로 최대 2억 2,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세를 희망하는 연소득 6,000만원 이하의 신혼 부부에게는 전용 전세자금과 앞전에 설명드린 상품을 통하여 1.2%에서 2.1%의 저금리로 임차보증금의 80% 또한 지원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최대 2억원의 한도라고 합니다.

앞으로 신혼부부들이 주거에 대한 문제로 결혼을 망설이거나 출산을 늦추는 일이 없게 신혼부부 맞춤형 주거지원을 계속해서 추진핼 나가겠다며 국토부 공공주택총괄과장이 언급했으며, 점점 변화되는 세상에 이런 사항도 나온다는 점이 너무 시대흐름이 빨라지는 것 같이 느껴진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