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 2차 재난지원금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수혜를 정부에서 추진해주고 있는데요. 1차 재난지원금이 끝나 8월 말까지 사용하라는 재난지원금이 거의 바닥을 들어낼 때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우리나라 대구시에서는 처음으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한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자하는 분들은 '재난지원금 바로가기'를 통해 알아볼 수 있겠습니다. 대구시뿐만 아니라 여러 도시에서도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이번에 대구시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을 하기 위해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에서 제일 처음으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나선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2차 지원금에 대해서는 소득에 상관없이 모든 대구에 거주하고있는 시민들에게 지급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있는데요. 권영진 대구시장은 얼마전 코로나19 극복 범시민대책위원회 영상회의에서 1차 재난지원금 보다 금액이 적다 하더라도 2차 긴급생계자금을 준비하겠다고 했습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시장은 시 예산을 마른 수건을 짜서라도 모든 시민들에게 골고루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해주어야 한다고했으며, 모든 시민이 응원받는 형태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시에서는 지난 4월에서 5월 중위소득 100% 이하인 약 45만여 가구를 대상으로써 가구당 50만 원에서 90만 원씩 1차 긴급생계자금을 지급했었는데요. 17개의 광역자치단체 중에서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결정한 곳으로 대구가 첫발을 디뎠습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시장은 국가 긴급재난지원금과 대구시 1차 긴급생계자금의 사용기한이 2020년 8월 31일까지라고하며, 9월에서 10월 그리고 11월에는 영세 자영업자 등의 형편이 조금이나마 더 나아질까하며, 그 때에는 실제로 생계자금이 필요한 분들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했다면, 당시 대비한 대책 또한 세워야 할 것 같다는 언급도 있었습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이어 2차 긴급생계자금 지원을 위한 예산안 처리 또한 협조해 달라는 요청을 시의회에 요청했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시장은 공무원 등의 긴급생계자금 부당수령 문제에 대하여 사과 또한 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공무원이나 공기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신청을 안 했으면 좋았겠지만, 세대원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는 제도이기에 가족들이 신청한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생계자금 지원에서 섬세하게 돌보지 못하여 대구 시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는 말까지 전했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시에서는 1차 긴급생계자금 신청에 대한 대상에서 제외가 되었던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직원 그리고 공공기관 임직원 등이 긴급 생계자금을 신청하여 받아내었던 사실을 파악해 환수 조처 등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대구시에서 확인한 부당 수령자는 공무원 1,810명과 사립학교 교직원 1,577명 그리고 군인 297명과 공사와 공단 및 출자와 출연 기관 직원으로 244명 등으로 총 3,928명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런 일이 발생하여 매우 유감스럽다는 정세균 국무총리의 언급도 있었으며, 대구시는 환수 절차를 신속히 추진하고 책임을 물어달라고 강조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게다가 다른 지자체에서도 이와 같은 비슷한 사례가 또 없는지 살펴봐달라는 요청도 있었다고 합니다.

대구 2차 재난지원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