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시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시기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시기

 

우리나라 자영업자들의 임대료부터 생존자금으로 쓰일 지급금을 언제쯤 받아볼 수 있는지 실제로 받아본 사람에 대한 상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영업자 생존자금 

 

대한민국 서울시 강서구 마곡에서 부동산중개업을 운영을 하고있는 어느 공인중개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떨어진 매출에 항상 울상이었다고 합니다.

오피스텔 그리고 상가와 사무실이 포진해 있는 마곡이라고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공포심에 사람들이 움직이지를 않아 고생길이 열렸다고 했습니다.

사람들이 움직이지를 않다보니, 이사 또한 현저하게 줄었으며, 상가와 사무실을 찾는 사람들 또한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유동이 없는 사람들의 상태라 계약이 이루어지기 어렵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사자는 이로인하여 매출이 떨어져 임대료와 관리비 내기가 너무 힘들다고 하소연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당사자를 비롯하여 자영업자들은 힘든 상황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달 서울시에서 개인사업자를 위하여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지급한다고하는 소식을 접하고 위 사람은 눈이 번쩍하고 뜨였다고 합니다. 공인중개사를 하고있는 이 분 또한 발빠르게 신청을 했다고 하죠.

 

지난 5월 29일 공인중개사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공적 마스크 구매방식과 일치하게 5부제 접수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가 5였던 공인중개사는 금요일에 신청이 가능했었다고하며, 6월 16일 서울시 지역경제과로부터 70만 원의 생존자금이 입금되었다고 합니다.

신청한지 2주 만에 현금으로 빠르게 받아 더욱 더 유용하게 쓰였다고 하죠. 당사자는 생활비와 임대료 그리고 관리비 등으로 지원금을 사용할 예정이라며 미소를 지었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은 현금 70만 원을 두달에 걸쳐 집중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다음 달에도 70만 원의 생존자금이 입금이 될 예정이라고 하죠.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급시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