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방문신청 서류 다운로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방문신청 서류 다운로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방문신청 서류 다운로드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에 대한 소식으로 22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현장접수를 의미하며, 컴퓨터나 모바일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하루빠르게 7월 1일에서 22일로 앞당겼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서류 다운로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기간

 

애초에 2020년 7월 1일부터 예정되어있던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기간이 조금 더 앞당겨 2020년 6월 22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청이 몰릴 것을 미리 짐작하여 출생연도에 따라서 5부제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에서는 22일부터 7월 20일까지 신분증, 신청서, 증빙서류 이렇게 3가지를 지참하여 주소지 관할 고용센터로 방문하여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고 알려주었습니다.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지난 6월 1일부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을 시작했는데,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고난 이래 약 보름 동안 접수 건수는 약 70만건이 넘었다고하는데, 이 정도로 국민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고용노동부에서는 당초 7월 1일부터 예정이 되어있던 오프라인 신청 기간을 6월 22일로 앞당기면서, 컴퓨터와 모바일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신청 대기자들이 불편함 없이 하루 빠르게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해준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히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는 날짜가 시작된다고 하더라도 7월 20일까지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한 온라인 신청 또한 계속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5부제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한편, 노동부 장관 이재갑은 6월 1일 이후로 약 70만건이 넘는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건수를 보며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느끼고 겪는 분들이 참 많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그동안 컴퓨터 그리고 모바일에 대한 활용이나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할 수 없기에 지금까지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는 걸 알았기에 하루 빨리 22일에 현장접수를 통해 모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이미 아시다피시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소득 또는 매출이 엄청나게 감소했음에도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들의 생계안정을 위한 것으로써 지원금을 받는 대상자는 150만 원을 지원 받는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