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해 지금시기와 현재 진행 상황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꾀 많습니다.

서류심사부터 진행상황 그리고 지급시기까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고용노동부의 이재갑 장관은 특수고용노동자 등을 위하여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적기에 지급하지 못한 바 모든 직원을 지원금 접수 그리고 지급업무에 투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이재갑 장관은 2020년 6월 29일 고용노동 위기 대응 태스크포스 TF 대책회의에서 이와같은 내용을 담은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속 지급 대책을 발표 한 바 있습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따라서 노동부에서는 3주간에 집중처리 기간을 운영하여 본부 그리고 지방관서 모든 직원이 지원금 요건심사와 지급처리 업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노동부에서는 제일 먼저 접수가 되어진 신청 건수부터 차례대로 처리를 한다면 신청일로부터 최대 한 달 내로 지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지원금 접수 사례 중 증빙서류 미비로 인하여 보완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이는 80% 이상 해당하는 점을 고려하고 관련 심사 기준을 간소화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증빙서류를 손쉽게 준비하여 지원하게끔 코로나 이전의 소득에 대한 통장 내역을 제출할 경우에는 입금자 관련 증빙을 간소화하겠다고하며, 지금보다는 다양한 증빙자료를 인정하는 등에 심사 그리고 확인에 대한 절차를 개선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은 우리나라 코로나19가 엄청나게 확산되어진 지난 3월에서 4월 소득 또는 매출이 일정 수준 이상 감소하고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특고와 프리랜서, 자영업자와 3월에서 5월 사이에 일정 기간 이상 무급휴직을 했던 노동자에게 1인당 15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 입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이는 지난 6월 1일부터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으며, 지난 24일에는 약 90만 건을 넘어 예상 지원 대상 약 114만 명의 80%를 달했다고 합니다.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