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옥천군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옥천군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옥천군에서는 차상위계층의 청년 목돈 바련을 위하여 청년저축 계좌 2차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옥천군 청년저축계좌 신청 바로가기

아직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아래 본문을 통해서 알아보고 신청 바로가기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접수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옥천군 청년저축계좌

 

대한민국 옥천군에서는 차상위계층 청년들의 목돈을 마련해주기 위하여 청년저축계좌 2차 신규 대상자를 이번에 다가오는 2020년 7월 19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로부터 모집을 한다고 합니다.

신청 대상으로는 당장 근로 활동을 하고 있어야하며, 소득인정액은 기준 중위소득의 50% 이하인 주거와 교육급여 수급 가구 그리고 차상위계층 가구의 청년으로 만15세에서 39세 이하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장 법정차상위자로 관리가 되어있는 대상이 아니더라도 청년저축계좌 신청은 가능하다고하며, 조사 이후에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차상위계층 이하에 해당된다면,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청년저축계좌 대상자로 선정되고난 뒤 매월 10만 원씩 저축을 하고 3년 동안 근로활동을 지속해야하며, 교육을 이수받거나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한 경우에는 본인저축액 총 360만 원과 근로장려금 1천 80만 원을 합산하여 최대 1천 440만 원과 같이 이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구비서류는 필요한 경우가 있다고하며, 이는 사업자등록증이나 재직증명서 등이 있으며, 방문 전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 문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주민복지과장인 강호연은 청년저축계좌 사업을 통하여 차상위 계층의 청년들이 자산형성에 크게 가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의 자립과 자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옥천군 청년저축계좌 신청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