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적마스크 판매종료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정부에서는 공적 마스크 판매 제도를 이번에 다가오는 2020년 7월 11일에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12일부터는 공적마스크를 약구이나 마트, 온라인몰과 같은 다양한 판매처에서 누구나 쉽게 언제든지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 온라인 구매 바로가기

누구나 구매를 할 수 있기에 또 다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날 수 있는 차원에 마스크 온라인 구매 바로가기를 준비해 두었습니다. 즐겨찾기를 해놓으시고 구매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공적마스크 판매종료(폐지)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공적마스크 판매제도를 이번에 다가오는 2020년 7월 11일에 종료를 한다는 발표를 해주었습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보건용 마스크의 공급을 시장 자율 기능에 맡긴다는 것인데요. 의료기관에 공급을하는 수술용 마스크만 공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앞으로 다가올 12일부터는 약국이나 마트 그리고 온라인몰과 같이 다양한 판매처에서 자유롭게 누구든지 언제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이의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7월 7일 마스크 긴급수급조정조치 운영방향 브리핑으로부터 지난 2월 12일부터 시행했던 마스크 긴급수급조정조치가 다가오는 7월 11일에 만료됨에 따라서 시장형 마스크 수급관리로 전환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마스크 온라인 구매 바로가기

이번 시장형 수급전환으로는 KF 인증 표기가 있는 보건용 마스크는 정부에서 생산 공급을 관리하지 않는다고하며, 식약처에서는 수출이나 국내 판로 확보 지원 그리고 시장 모니터링을 통하여 시장 기능을 돕는 간접적 역할을 맡는다고 합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하지만, 보건용 마스크 이외 병원으로 공급되고 있는 수술용 마스크의 공적 공급 기능은 유지를 한다고 하는데요. 수술용 마스크의 공적 공급 비율은 하루 생산량의 60%에서 80%로 확대하여 관리를 한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게다가 그동안 보건용 마스크 당일 생산량의 30%로 제한 했던 수출 허용량은 월별 총량제로 변경하여 마스크 제조업체가 자율적으로 수출 또는 국내 공급의 비율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식약처장 이의경은 마스크 생산량이 증가하여 6월 첫주부터 일주일에 약 1억장 이상의 마스크가 만들어지고 있다며, 생산확대로 인하여 마스크 수요와 가격은 안정을 되찾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

이어서 앞으로 시장형 마스크 수급체계로 전환됨에 따라서 마스크를 받지 못하는 시각지대가 발생하지 않게 민관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했으며, 긴급 상황을 대비하여 가격과 수급상황 등을 모니터링을 실시할 것이며, 필요 시에는 마스크 구매 5부제나 공적개입을 하겠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종료공적마스크 판매종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