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국회로부터 2020년 7월 30일 날짜로 본회의를 열어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과 상가 관련 정보를 얻고자하는 분들은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자료 찾아보기를 꼭 살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자료 찾아보기

이번 개정안으로는 상가건물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를 한국토지주택공사 그리고 한국감정원의 지사 또는 사무소에 설치를 하도록 하며, 임대차 보증금액과 최우선변제 대상 등을 심의하기 위하여 법무부에 상가건물임대차위원회를 설치한다는 내용을 다루었다고 합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상가임대차보호법 개정안

국회에서는 2020년 7월 30일 오후에 본회의를 열었는데, 부동산 관련 임대차 3법 중에 하나로 알려져있는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을 상정하며, 재적 187명 중 찬성이 186명으로 기권 1명을 제외하고 가결되었습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한편,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표결 전에 불참을 선언하고 일괄 퇴장하기도 했는데요.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은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서 법무부 산하에 임대차 보증금액 등의 범위 그리고 기준을 심의하기 위하여 상가임대차위원회가 설치된다고 합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해당 개정안에 따라보자면, 위 법이 적용범위에 관해 상가건물의 임대차 보증금액 그리고 우선 변제를 받을 임차인 및 보증금 중에서 일정액의 범위와 기준을 심의하기 위하여 법무부에는 상가건물임대차위원회를 설치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위원장은 법무부 차관이 맡게 된다고하며, 위원은 국토교통부에서 상가건물임대차 관련 업무를 담당한다는 고위급 공무원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자료 찾아보기

게다가 현재 국토교통부 장관과 같이 법무부 장관이 각각 정하게 되어 있었던 표준권리금계약서와 상가건물임대차표준계약서 서식에 관해서는 개정 이후에 두 장관이 혐의하에 정하게 된다고 합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뿐만아니라 상가건물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도 늘어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장에 대한법률구조공단 지부에 설치가 되도록 되어있는 분쟁조정위원회는 개정이 되어진 이후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한국감정원의 지사 그리고 사무소에도 설치가 된다고 합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이로인하여 임대인과 임차인간에 분쟁 조정의 편의성이 조금은 더 하능 높아질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상가 임대차보호법 개정안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