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호태풍 장미 경로

5호태풍 장미 경로

5호 태풍 장미 경로

 

장마전선은 새벽부터 중부지방으로 올라오고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현재 걱정되는 것은 5호 태풍 장미까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는 것인데, 때문에 지금부터 3일 뒤까지 또다시 최고 5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태풍티비중계로 실시간 태풍 이동 경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태풍앱이나, 태풍티비중계 페이지로부터 실시간으로 태풍의 이동경로와 움직임 등을 언제나 파악해두시기 바랍니다. 언제 갑자기 큰 바람과 비가 자신의 집에 들이닥칠지 모르니 말입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5호 태풍 장미 경로

 

2020년 8월에 들어서 중부 그리고 남부지방을 오르내리는 지속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계속해서 발생하는 상황속에 5호 태풍 장미 북상이라는 소식을 받아들여 전국에는 더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따라서 지속적인 폭우와 장마 속에 있던 피해에 중 추가 피해 또한 우려가 되는 상황인데,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 정도 지역별로 100mm에서 300mm의 비가 예상되며, 이 와중에 중부지방의 경우 최대 500mm 이상 내리는 곳 또한 있을 전망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제5호 태풍 장미는 같은 날 오전 3시쯤 발생되었으며, 이는 초속 18m로 시속 65km의 속도로 북상중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라보자면, 5호 태풍 장미는 9일 오전 3시 일본 오키나와 남남서쪽 60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되었다고하며, 태풍 장미는 지금 중심기압이 1천hPa에 강풍반경이 약 200km이며, 최대풍속은 초속 18m로 시속 65km의 세력을 유지하며 북상중이라고 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태풍은 2020년 8월 10일 오전에 제주도 동쪽 해상을 지나치며 오후 중으로 남해안에 상륙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런 경우에는 올해 여름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첫 태풍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태풍티비중계 실시간 이동경로 확인 바로가기

이후로 점차적으로 약화가 된다고하며, 북동진해 10일 밤 동해상으로 진출하고 11일 오전에는 점차 저기업으로 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답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기상청에서는 태풍 장미는 10일 새벽까지 29도 이상의 고수온 해역을 지나면서 지속적으로 발달하기 좋은 환경이 갖춰져 있기에 사라질 것 같지는 않지만, 중상층 대기는 태풍 주변으로 건조한 공기가 분포되어있기 때문에 급격하게 발달하기는 어려울 것 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답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게다가 현재 태풍의 세력은 아주 약하기 때문에 저기압으로 약화하는 시점이 빨라질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하며, 기압계의 변화 상황에 따라서 이동경로와 속도 그리고 상륙지역이 매우 유동적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하지만, 태풍의 영향을 받는 남해안 지역은 밀물 때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그리고 오후 10시부터 오전 2시까지 해안 저지대가 침수가 될 가능성도 있으며, 때문에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한다고 합니다

한편, 이번 5호 태풍 장미는 우리나라에서 제출했던 이름으로 붙여진 것이며, 태풍위원회는 회원국이 제출한 이름을 순서에 따라서 번갈아가며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덧붙여 중부지방과 남부지방 그리고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중부지방 중 비가 많이 내리는 곳은 500mm 이상이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정체전선과 태풍에 동반되어 비구름의 영향으로 10일은 전국에 그리고 11일은 중부지방과 전라도에 비가 내릴 것이라고 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중부지방에는 10일 새벽까지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아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집중적으로 쏟아질 것이라고하며, 남부지방은 10일 밤까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엄청나게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이동경로 확인 페이지

8월 9일에서 11일 동안에 예상 누적 강수량은 강한 비가 이어지는 중부지방의 경우에는 100mm에서 300mm이며, 많은 곳은 500mm 이상이 되겠습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100mm에서 200mm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태풍의 이동경로에 가장 가까운 제주 남부 및 산지와 경남, 지리산 부근은 최대 300mm 이상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태풍과 별개로 지금 당장에는 집중호우 상황이 처해있는데,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 충남, 서해안에 돌풍 그리고 청둥과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10mm에서 30mm의 엄청나게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기상청은 북쪽의 차갑고 건조한 공기 그리고 남쪽의 덥고 습한 북태평양고기압의 사이에서 다량의 수증기와 같이 강한 바람이 불어들면서 남북으로 푹이 좁고 동서로 긴 강수대가 형성되었다는 것이 집중오후의 이유라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주 강하고 많은 비가 내리고 강수량의 지역적인 편차가 크겠다고 설명해주었답니다.

게다가 기상청에서는 최근에는 많은 비가 내리며, 지반이 약해진 가운데 11일까지 많은 비가 더 내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 만큼 저지대 침수와 산사태 그리고 축대 붕괴 등의 비 피해가 없도록 철처하게 대비를 해 달라고 당부를 했다고 합니다.

5호 태풍 장미 경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