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장미 경로 북상

태풍 장미 경로 북상

태풍 장미 경로 북상

 

기상청에 따라보자면, 2020년 8월 10일 새벽 6시까지 서울과 경기북부 그리고 강원영서북부에는 돌풍과 천둥 및 버개를 동반한 매우 강한 비와 같이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날씨, 태풍 실시간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자세한 내용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태풍 장미 북상 예비특보

 

2020년 8월 9일 당일은 중부 지방에 엄청나게 많은 비가 집중적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강북 북부에는 호우 경보가 남아있는 가운데, 지금도 서해상에서 발달한 비구름이 계속해서 유입되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빗줄기가 굵어졌다가 약해지기를 반복하고있으며,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10일 새벽까지 서울과 경기 북부 그리고 강원 영서 북부에는 벼락을 동반한 국지성 호우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한편, 10일에는 제5호 태풍 장미 북상으로 남부 지방에는 아주 화가난 날씨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태풍이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부근 해상에 자리잡고있다고하며, 10일 새벽부터 오전사이에는 제주도 부근 해상까지 북상 할 것이라고 합니다.

 
날씨, 태풍 실시간 확인 - 태풍 장미 경로 북상

오후에는 경남 남해안에 상륙을 할 예정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서 현재 제주 먼바다에는 태풍 주의보가 발령이 났으며, 이 와중에 남부와 충청, 강원 남부까지 태풍 예비 특보가 발효중이라고 합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10일은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날이며, 전남 남해안과 경남, 제주도, 지리산 부근에 국지성 호우와 집중 호우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바람 또한 매우 강하게 불것이라고하며, 만조시에 바닷물의 높이 또한 높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해안 저지대에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모레까지 서울과 경기 북부, 강원 영서 북부와 전남 남해안 그리고 경남과 제주도, 지리산 부근에는 최고 300mm이상에 비 그리고 그 밖에 지역에서도 100mm에서 200mm의 많은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중부와 호남 지역에는 모레까지 비가 계속될 것이라고하며, 수도권과 영서 지역은 주 후반까지 비가 오락가락 하겠다고 합니다. 월요일인 10일에는 북상하는 제5호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이라고 합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특히나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전남 남해안 그리고 경남과 제주도 남부와 산지 및 지리산 일대에는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보되었습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9일부터 11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남부지방, 제주도, 서해5도에 100mm에서 200mm, 서울과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전남남해안, 경남, 제주도, 지리산 부근에는 300mm 이상, 울릉도와 독도는 20mm에서 60mm이라고 합니다.

태풍 장미 경로 북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