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장미 진행방향

태풍 장미 진행방향

태풍 장미 진행방향

 

현재 제5호 태풍 장미는 대한민국으로 점차 다가오고 있습니다. 태풍 장미의 진행방향을 꼭 알아두시고 대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태풍 장미 이동경로, 진행방향 실시간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태풍 장미 이동경로와 진행방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와 사이트가 있습니다. 조만간에 휴가를 앞두고 있거나 여행이나 외출을 할 일이 있는 분들은 꼭 참고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타이틀 입력부분

제5호 태풍 장미의 영향으로 전국은 2020년 8월 11일까지 영향을 받을 것으로 기상청은 지목하고있습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2020년 8월 9일 날짜에 기상청은 11일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수 있다고 예보를 했는데요. 10일은 전국이 흐릴 것이며, 비가 내리는 가운데, 중부지방은 낮 동안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 또한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장마전선이 태풍 장미의 북상으로 북한 지방으로 밀려 올라가기 때문인데, 11일에는 또 다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11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과 서해5도가 100mm에서 300mm이며, 많은 곳은 500mm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100mm에서 200mm로 나타났으며, 태풍이 지나가는 제주 남부와 산지 그리고 지리산 부근에는 300mm 이상 오는 곳 또한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이동경로, 진행방향 실시간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결과적으로 2020년 8월 11일은 다시 전국에 있는 지역 대부분에 비가 내릴 것이라고 나타났으며, 11일까지의 울릉도와 독도의 예상강수량은 20mm에서 60mm로 예보되었습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태풍 장미는 10일 오후 3시쯤 부산 서남쪽으로 약 70km 부근 해상으로 접근할 것이고, 부산과 경남지역을 가로질러 동해바다 쪽으로 빠져나갈 전망이라고 합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태풍 장미는 소형 태풍으로 알려져있는데, 9일 오후 3시쯤부터 중심기압 1000hPa로 변했으며, 최대풍속은 시속 65km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부산에도 접근을 하는데, 이는 10일 오전에 머무를 것 같다고하며, 최대풍속은 시속 76km로 높아질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이후에는 울릉도 남서쪽 해상을 지나 11일 오전 일본 삿포로 인근 해상에서 소멸될 것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상청 보도에 따라보자면, 태풍은 48시간 이내로 온대저기압으로 약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저기압의 발당 정도와 이동 경로의 변화에 따라서 강한 강수가 집중되는 지역 그리고 시점이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해주었습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게다가 최근에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저지대와 농경지 침수 그리고 산사태와 축대붕괴 등에 대한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를 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태풍 장미가 사라진다 해도 장마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8월 10일 기상청 예보를 따라보자면, 14일까지는 장마에 대한 피해를 각오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기상청은 12일에서 14일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에 놓이게 된다고하며, 서울과 경기도, 인천과 강원영서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서울과 경기도, 인천과 강원영서의 강수확률은 14일까지 70%에서 100%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이동경로, 진행방향 실시간 확인 페이지 바로가기

그 밖에 지역에서는 비 예보는 없다고 하며, 강수확률은 최대 40%이며,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날찌를 유지하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15일 이후에는 서울 등 지역에서도 비로부터 벗어날 것으로 예측되며, 강수확률이 40%로 낮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태평양고기압의 확장 정도 그리고 우리나라 북쪽의 건조공기 강도에 따라서 강수 영역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 대기 불안정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예보대로 중부지방에는 14일까지 장마가 이어진다고 한다면, 장마기간은 6월 24일 시작 이후로 52일을 기록하게 된다고 합니다.

태풍 장미 진행방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