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국가정보원에서는 2020년 8월 20일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 등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대신하여 위임 통치를 현재 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고 알려져있지만, 9년 동안의 길고 긴 통치에 따른 스트레스 경감 차원으로부터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을 했답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김정은 김여정 권한 위임

국가정보원에서는 2020년 8월 20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동생 김여정에게 북한 노동당 중아위 제1부부장이 국정 전반에 있어 위임통치를 하고 있다라며, 국회 정부위원회에 보고했다고 합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여야 국회 정보위원회 간사를 맡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같이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정보위 브리핑으로부터 이런 내용의 국정원 보고사항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하태경 의원은 김정은 후계자가 결정된 것은 아니다라며, 이런 내용을 전했으며, 하태경 의원은 김정은은 여전히 절대 권력이라고 하지만 과거보다는 권한을 이양하고 있다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하태경 의원은 후계자 통치는 아니다라며, 후계자를 결정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해주기도 했답니다. 권한 이양 범위와 관련하여 하태경 의원은 김여정은 대남 및 대미정책 등을 보고 받는다고 했습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경제 분야로는 박봉주와 김덕훈이 권한을 이임받았으며, 군사 분야에서는 신성되어진 군정지도부의 최부일 부장과 전략무기를 개발전담하는 당 중앙군사위 부위원장 이별철에게 권한을 이양했다고 전했답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김정은 위원장이 권한을 이양한 첫번째 이유로는 통치 스트레스 관련으로 파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태경 의원은 김정은은 9년 동안 통치를 하면서 통치 스트레스가 높아져 줄이는 차원이라고 설명해주었다고 하죠.

게다가 정책 실패 시 김정은에게 실패 책임이 날아간다면, 리스크가 크다는 차원으로부터 책임을 회피하는 것이라고도 설명해주었다고 합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집중호우로 인하여 강원도와 황해남북도가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고하며, 김정은은 집권한 이후로 최대 피해를 본 2016년도 보다 농경지 침수피해가 크게 증가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뿐만아니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관련하여 공식적으로 발생한 것이 없다고 하지만, 국경봉쇄 장기화로 외화 부족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고하며, 주요 건설 대상을 대폭 축소하고 당 핵심기관이 긴축 운용하는 등의 동향이 보고되었다고 설명해주었답니다.

김 의원은 최근 집중호우와 관련하여 지난 17일 황감댐 폭파를 검토할 정도로 긴박한 상황이 있었다며, 국경 통제로 생필품 가격이 급등하다가 긴급 대응으로 진정국면으로 가고있다고도 설명했는데요.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김 의원은 북한이 2019년에 이전 대비하여 0.4% 정도 경제 성장을 이루었는데, 2020년에는 이대로 가다간 마이너스에 돌아서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도 나왔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그러면서 북한군의 하계 훈련 또한 25%에서 65% 정도 줄어들고 있다하며, 영변 5MW 원자로가 2018년 이후에는 가동중단 상태라고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김 의원은 재처리 시설 가동 준비 징후 또한 식별이 안 된다며, 풍계리 동창리에서도 특이동향이 없다고 하는데, 신포 조선소는 다른 것 같다라고도 설명을 했죠.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이어서 신포 조선소에서 고래급 잠수함과 수중사출장비가 지속적으로 식별된다고 한다고도 했으며, 김 의원은 지난해 북한이 공개한 신형 잠수함 관련 기존 로미오급을 개조한 것에 진수는 언제쯤 할지에 동향이 포착되지 않는다고 전했답니다.

김정은 김여정에게 권한 위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