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독감 사망자

카테고리 없음

by 지식왕자 곰티브 2020. 1. 31. 21:00

본문

미국 독감 사망자

미국 독감 사망자

에 대해서 많이들 놀랐을 것 입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최악의 시즌이라고 부를 정도로 현재 상황이 많이 좋지 않음을 알 수있고 미국에서부터 멀리서도 짐작할 수 있는데, 정확히 어떤 상황이며,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는지 확실히 알아볼 필요가있습니다.

 

관련 자료 혹은 미국 현지에서 어떻게 진행되고있고 어떻게 사람들은 대처하고있는지 알고싶다면 관련 링크를 통해서 '미국통계자료', '독감확인법' 등을 참고해보는 것 또한 방법이며, 지금부터 미국 독감 때문에 어떤 상황들이 펼쳐지고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독감 사망자

 

연방질병통제센터 즉, CDC라고 불리는 곳에서는 이번 시즌들어서 미국에서는 플루(flu)에 감염된 사람은 총 6,400만 명 이상에 달한다고 하며, 약 2,90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방질병통제센터(CDC)에서는 이번 독감 시즌이 매사추세츠 주를 포함해 미국 동부의 지역에서는 최악의 시즌이 될 수 있다고 경고까지 한 상태라고합니다.

미국 독감 사망자

센터 측에서는 미동부에서 버몬트 그리고 메인, 노스 다코다 주 외 미국 전역에 걸쳐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며, 절대적으로 감염이 될 시에는 어린이와 노약자들에게 위험한 B형 바이러스가 창궐하고 있다고 이야기를 건냈다고합니다.

미국 독감 사망자

B형 인플루엔자의 독감은 이렇게 만연한 상황으로 이끈 것은 지금까지 아주 보기드문 현상이라고 하는데, 점점 그 사실이 계속해서 밝혀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미국 독감 사망자

지금까지 미국 현지에서는 이번 플루 때문에 연방질병통제센터 CDC에 따르자면, 작년 플루시즌에 모두 3,700만 명이 플루 즉, 독감에 감염이 되었고 그 중에서 3만6,000명이 직접 또는 간접적 합병증으로 인하여 사망에 이르렀다고 발표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전염병 연구소에서는 20%에서 30%의 사람들은 독감 바이러스를 보유하고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해당되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고 발표했으며, 해당 하는 감염자의 경우에는 플루 바이러스를 6피트(ft) 멀리 있는 사람들에게까지 전염기 가능하다고 발켰습니다.

미국 독감 사망자

하버드 대학교의 벤자민 발로우 박사가 말하기로는 "플루는 아주 전염성이 강한 질병이고, 연말연초라는 시즌에는 아주 절대적으로 조심히 여겨야 한다. 그리고 플루 백신을 맞고 몇가지 건강습관으로 플루를 예방할 수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미국 독감 사망자

플루 즉, 독감을 예방하는 방법으로 제일 좋은 방법은 당연히 독감 예방 백신 접종을 미리 맞아 놓는 것 이라고합니다. 아메리칸페밀리케어 즉, American family care에 속해있는 소속 의사들이 언급한 바에 따르자면, 플루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권고했다고 합니다.

미국 독감 감염

  • 카드 입력기 사용시 손등을 사용하자

    • 쇼핑을 하면서 debit카드 혹은 신용카드 등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할 때 손가락 대신에 손등이나 주먹 등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그 후 사용한 손으로 눈과 코, 입 등을 만져도 전염이 될 가능성은 충분히 낮아질 수 있다.

  • 주유소 펌프 손잡이 사용 주의

    • 주유소에서 기름을 주유할 때 펌프 손잡이를 통한 감염주의가 가능하다고하니 감염주의운전자들은 아픈 것과는 관계없이 가스를 넣을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주유를 할 때 페이퍼 타월을 이용해도 좋고, 그렇게 주유기를 잡아 비밀번호를 넣을 때도 페이퍼 타월을 이용해 감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미국 독감 감염

  • 대중교통 이용시 살균청결제 사용하기

    • 교통수단 중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일이 많다면, 특별히 연말 시즌이나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지하철이나 공항에서는 각종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곳이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해야합니다. 트레블매스닷컴의 미생물 학자들이 연구한 연구결과에 따르자면, 비행기에서 가장 병균이 많은 곳은 안전벨트와 손잡이 그리고 좌석 테이블과 화장실 플러시 손잡이 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상황에서 가장 좋은 예방법이 있다면, 새니타이저가 적셔진 와이프로 해당되는 부분을 잘 닦아 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미국 독감 감염

  • 전자담배 금연

    • 흡연을 하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은 소식이겠지만, 호흡기와 관련되는 질환이기에 전자담배 흡연으로도 피해가 발생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자 담배는 플루 및 각종 독감 등의 바이러스가 감염되기 쉽도록 면역력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합니다.

미국 독감 감염

  • 증상이 나타난다면?

    • 만약 본인이 본인몸을 제일 잘 알기에 증상이 나타나 아프다 한다면, 공공장소 출입을 되도록이면 하지 않아야 합니다. 몸이 아픈 것을 느낀다면, 열이 있을 경우 열이 내린 뒤 24시간 후 이동을 하기 바랍니다.

이미 전문가들은 감염되기전에 미리 백신의 중요성을 굉장히 강조하고있습니다. 백신을 접종한다 할지언정 물론 100% 독감으로 부터 예방을 할 수 없지만, 만약 독감이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최악의 결과로 죽음은 면할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라고합니다.

미국 독감 감염

백신을 접종한다면, 독감의 전형적인 합병증 즉, 폐렴에 걸릴 확률이 굉장히 낮아지며, 플루에 걸렸을 당시 위급한 상황까지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연간 예방 접종률은 47% 밖에 되지 않는다니 지금 상황으로는 굉장히 심각한 피해를 볼 수 있겠다는 생각까지 들고 있습니다.

댓글 영역